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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스 공작소
백준 11726번 2xn 타일링 [성공]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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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acmicpc.net/problem/11726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으로 대표적인 문제
#include <iostream>
#include<vector>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n;
cin>>n;
vector<int> tiles;
tiles.push_back(1);
tiles.push_back(2);
for(int i=2;i<n;i++){
tiles.push_back((tiles[i-1] + tiles[i-2])%10007);
}
cout<<tiles[n-1]<<endl;
return 0;
}
기본적으로 모든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이 그렇듯 점화식을 구한다면 쉬운문제
기준을 뒤에서 부터 쌓는다고 생각하면 쉽게 구분이 가능하다.
1X2블럭을 2개 쌓는 것과 2X1블럭을 하나 쌓는 것으로 두개를 구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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