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공작소

FString 본문

프로그래밍/Unreal

FString

cosmos_studio_ 2019. 12. 19. 20:15
반응형

언리얼 엔진에서 string 관련 자료형을 처리할때 이용하는 클래스

https://docs.unrealengine.com/ko/Programming/UnrealArchitecture/StringHandling/FString/index.html

 

FString

 

docs.unrealengine.com


FString TestHUDString = FString(TEXT("This is my test FString."));

 

UE_LOG(LogTemp,Log,TEXT("This is my test FString"));


TEXT 매크로로 감싸주는게 인코딩 문제를 피할 수 있다. 스트링 변수 리터럴 설정시 ANSI를 이용해 인코딩되어 지원되는 글자가 크게 제한되기 때문

 

인코딩 관련한 문서

https://docs.unrealengine.com/ko/Programming/UnrealArchitecture/StringHandling/CharacterEncoding/index.html

 

캐릭터 인코딩

언리얼 엔진 4 에 사용되는 캐릭터 인코딩에 대한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