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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스 공작소
[Unity] Asset 내부 파일 유니티 에디터에서 복사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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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Unity 에디터 내부에서 파일을 복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컨트롤 + c / 컨트롤 + v 하면 복사가 되지만 일부 안되거나 특수한 복사 환경일 때를 위해 구현해 놓은 방법입니다.
1. 코드 작성
using System.IO;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uplicateManager : MonoBehaviour
{
[MenuItem("Assets/Duplicate")]
public static void StartDuplicate()
{
Debug.Log("Start_ Duplicate");
Debug.Log(AssetDatabase.GetAssetPath(Selection.activeObject));
if (Selection.count != 1)
{
Debug.Log("Only 1 File");
return;
}
string strDataPath = Application.dataPath;
string strFilePath = AssetDatabase.GetAssetPath(Selection.activeObject);
string strFullOriginPath = "";
string strFileoriginFileName = "";
if (strDataPath.Contains("Assets"))
{
strDataPath = strDataPath.Substring(0, strDataPath.Length - "Assets".Length);
strFullOriginPath = strDataPath + strFilePath;
FileInfo file = new FileInfo(strFullOriginPath); // 전체 경로를 받기 위해 생성
strFileoriginFileName = file.Name;
int index = 1;
while (true)
{
string fileNameTemp = Selection.activeObject.name;
string extention = Path.GetExtension(strFullOriginPath); // 확장자 분리
fileNameTemp += $" ({index})"; // {파일 이름} (index)
string strDestFileName = fileNameTemp + extention; // 복사된 파일의 이름
string strdest = strFilePath.Substring(0, strFilePath.Length - strFileoriginFileName.Length); // 복사된 파일의 경로
FileInfo file_Info = new FileInfo(strdest + strDestFileName); // 복사한 파일이 현재 경로에 있는지 확인용
if (file_Info.Exists) // 복사할 파일의 번호가 있으면 index 상승
{
index++;
continue;
}
AssetDatabase.CopyAsset(strFilePath, strdest + strDestFileName); // 원본 경로, 새로 생성할 파일의 경로
break;
}
}
}
}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서 위 코드를 넣습니다. AssetDatabase.CopyAsset 를 이용하기 때문에 FullPath를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2. 복사하기
코드를 저장하고 유니티를 리프레시하면 duplicate 항목이 노출됩니다.
이렇게 복제가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유니티 에디터 내부에서 파일을 복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작업 중 컨트롤 C로 복제가 먹질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 매번 씬에 넣었다가 저장하고 그러기가 너무 귀찮고 번거로워서 제작했습니다.. 복제할때 뭔가 중간에 체크해야할 것들이 있다던지 수행할 동작을 넣을때 요긴하게 쓰일 수도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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