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rider 설치
- 유니티
- monocraft
- unity
- 엑셀 내보내기
- unity 구버전
- Mac 상단바 아이콘 이동
- 진수 변환기
- Rider
- navmesh
- 다른 시트값
- C#
- 유니티 해상도 고정
- git
- 다각형 중점
- 테크스트림
- cmd키 변경
- 라이더
- 알고리즘
- unity 받기
- 스프레드시트
- 엑셀 가져오기
- 스프레드시트 사용법
- 백준
- 한달리뷰
- ilviewer
- Mac
- 스프레드 시트
- navmeshagent
- ilcode
Archives
- Today
- Total
코스모스 공작소
[Unity] 유니티 해상도 고정하기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니티에서 해상도를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을 개발하다보면 해상도 비가 유지가 되어야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anvas 안에 있는 Canvas Scaler를 이용하여 고정할 수 있습니다.
UI Scale Mode를 Scale With Screen Size로 선택하고 Reference Resolution 을 원하는 크기로 설정해줍니다. 해당 해상도 비를 유지하면서 스케일을 해줍니다. 제가 설정한 값은 제가 임의로 설정한 값이니 개인의 환경에 맞춰 바꾸길 권장합니다.
Match는 width 나 height 중에 어느 것을 골라서 메인으로 맞출것이냐고 하는 항목인데 혼합해서 맞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로 해상도에는 width 세로 해상도에는 height로 주로 맞추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상도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component로 제공되는 만큼 해당 변수를 코드에서도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코드로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보통은 모바일 환경에서 다양한 핸드폰의 해상도에 대응하는 쪽으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유니티 단축키 변경하기 (0) | 2024.08.12 |
---|---|
[unity] navmeshagent끼리 충돌하지않게 하기 (0) | 2023.11.17 |
[Unity] Visual Studio 유니티 연동하기 (1) | 2023.10.10 |
[Unity] 유니티 uGUI로 체력바 구현하기 (0) | 2023.10.06 |
[Unity] 유니티 테크 스트림 다운 받아보기 (0) | 2023.10.0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