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공작소

[C#] Stopwatch로 타이머를 만들자 본문

프로그래밍/Unity

[C#] Stopwatch로 타이머를 만들자

cosmos_studio_ 2023. 6. 20. 22:49
반응형
  • 반복적인 로직이나 큰 자료를 들고오는 로직을 구성하면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한데 Time으로 구할수도 있지만 한가지 더 있어 소개한다. 측정을 원하는 로직이 작동하는 시간을 구해보자
System.Diagnostics.Stopwatch stopwatch = new System.Diagnostics.Stopwatch();
stopwatch.Start(); // 시작

//시간을 측정할 로직
//
//
// 반환값 
System.TimeSpan ts = stopwatch.Elapsed;
long msTick        = stopwatch.ElapsedMilliseconds;
long tick          = stopwatch.ElapsedTicks;

stopwatch.Stop(); // 종료
  • 실제 측정하고자 하는 부분의 구동 시간을 체크하기 편한 함수
  • Unity 에서 Time.deltaTime과 비슷하게 사용 가능하다
  • 성능이 저하되는 환경이나 예측되는 곳에서 이용 가능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