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공작소

[C#] 튜플로 여러개 변수 반환하기, 선언하기 본문

프로그래밍/Unity

[C#] 튜플로 여러개 변수 반환하기, 선언하기

cosmos_studio_ 2023. 7. 10. 21: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튜플로 여러개 변수를 반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튜플 기능은 필요한 데이터의 묶음을 만들어 한줄에 선언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가 즐겨 쓰는 기능을 몇가지 소개하겠습니다.


1. 변수 선언 및 호출

(int a, float b) c = (1, 2.4f);
(int, float, double) test_1 = (3, 8.6f, 8.77);

Debug.Log($"{c.a} {c.b}");
Debug.Log($"{test_1.Item1}  {test_1.Item2} {test_1.Item3}");//따로 이름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엔 Item{번호}로 구분됩니다.

2. 함수에서 이용

public (int sum, float multi_float) GetTestValue()
{
    int sum_ = c.a + test_1.Item1;
    float multi_float_ = c.b * test_1.Item1;

    return (sum_, multi_float_);
}


Debug.Log(GetTestValue().sum);
Debug.Log(GetTestValue().multi_float);

3. 다양한 기능은 공식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csharp/language-reference/builtin-types/value-tuples

 

튜플 형식 - C# 참조

C# 튜플: 느슨하게 관련된 데이터 요소를 그룹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데이터 구조입니다. 튜플은 여러 공용 멤버를 포함하는 형식을 도입합니다.

learn.microsoft.com

 


여기까지 제가 자주 사용하는 변수를 여러개 선언하거나 반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함수에서 여러개의 변수를 리턴하는 방법은 아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들을 묶어서 하나의 구조체로 뽑아 낼수도 있지만 이 방법으로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