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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스 공작소
유니티 벡터 관련 정리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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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ctor3는 x,y,z 좌표계에 위치한 어떤 좌표를 표시해주는 방식이다.
Dot - 두 벡터가 수직인지 계산해주는 함수
Vector3.Dot(VectorA, VectorB);
-0일경우 수직, 양의 값은 좁아짐, 음의 값은 수직 이상으로 벌어짐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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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other;
void Update() {
if (other) {
Vector3 forward = transform.TransformDirection(Vector3.forward);
Vector3 toOther = other.position - transform.position;
if (Vector3.Dot(forward, toOther) < 0)
print("The other transform is behind me!");
}
}
}
|
cs |
ex) 비행기 항력
CrossProduct - Dot과 같은 스칼라 값이 아닌 두벡터의 수직인 벡터를 생성해준다.
- A^B=C
Vector3.Cross(VectorA, VectorB);
1 2 3 4 5 6 7 8 9 10 |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ector3 GetNormal(Vector3 a, Vector3 b, Vector3 c) { Vector3 side1 = b - a; Vector3 side2 = c - a; return Vector3.Cross(side1, side2).normalized; } } | cs |
ex) 탱크에서 쏘는 회전포에 토크를 더할 축을 찾을 때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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